You are currently viewing 30대 신혼부부 효율적인 보험가입은 어떤걸 준비해야하나

30대 신혼부부 효율적인 보험가입은 어떤걸 준비해야하나

100세 시대가 도래하면서 단순히 오래 사는 것을 넘어 건강하고 현명하게 사는 것이 중요해졌다.
특히 생애에 맞는 보험상품 가입 필요성이 중요하다.
100세 시대를 위한 생애재무설계에도 신경 써야 한다.
혹시 모를 질병과 불의의 사고에 대비하고 노년 의료비와 생활비 등에 대한 준비도 필수다. 그런 측면에서 젊을 때 미리 보험에 가입해두는 것은 여러 장점이 있다.

30대 신혼부부 효율적인 보험가입

30대 신혼부부 효율적인 보험가입은 어떤걸 준비해야하나 ?

보험료가 저렴해 적은 비용으로 보장자산을 마련할 수 있다.
20·30대에 보험에 가입하면 40·50대 중장년이 돼 가입하는 것보다 보험료가 훨씬 싸다.
적은 보험료로 평생을 보장받을 수 있는 셈이다.

사실 보험에 가입할 땐 우선순위가 있다.
실손의료비 보험이 가장 먼저고, 두번째가 큰 질병을 보장하는 보험이다.
특히 한국인 3대 질병 중 하나인 암의 진단비가 얼마나 나오는지 꼼꼼히 살펴야 한다.
특약의 범위와 보장기준이 보험사마다 천차만별이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갑상선암이나 유방암·대장암 등 발병률이 높은 암의 보장 범위를 꼭 확인해야 한다. 약관의 보장 범위는 최대한 광범위할수록, 또한 보험끼리 보장 범위가 겹치지 않을수록 좋다.

40대가 넘으면 건강검진에서 하나둘 이상 신호가 켜지고 병원 신세를 지는 것을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다. 그때가 되면 보험에 가입하고 싶어도 거절당하기 일쑤다. 유병자 보험도 있지만 상대적으로 보험료가 비싼 편이다.

암 등 중대한 질병을 보장받을 수 있는 암보험과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의료비용을 보장해주는 실손의료비보험 가입이 우선 고려대상이다.
생명보험사가 판매하는 암보험은 암 발생 시 진단비를 중심으로 상품에 따라 입원비, 수술비, 방사선치료비 등 암에 대한 치료자금을 집중적으로 보장한다. 뿐만 아니라 고액암, 재발암, 전이암에 대해서도 보험금을 지급하며, 암 발병 후 소득상실에 대한 생활비까지 지원하는 상품도 있다.

이후 여력이 된다면 사망을 대비하는 종신보험으로 유가족의 생활안정을 보장하는 것이 현명하다.

특히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질병 보장 및 노후 준비를 시작해야 한다.
특히 발병률과 재발률이 높은 암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암보험은 암 발생시 진단비를 중심으로 상품에 따라 입원비, 수술비, 방사선치료비 등 암에 대한 치료자금을 집중적으로 보장한다. 뿐만 아니라 고액암, 재발암, 전이암에 대해서도 보험금을 지급하며, 암 발병 후 소득상실에 대한 생활비까지 지원하는 상품도 있다.

유가족의 생활안정을 보장을 위해 종신보험도 고려 사항이다.
종신보험은 피보험자가 사망할 때까지를 보험기간으로 해 피보험자가 사망한 후 유족들에게 보험금이 지급되는 상품이다. 사망보장 외에도 가족생활자금 지원, 암·뇌출혈·장기간병상태(LTC) 등 질병 의료비에 대한 담보기능이 특약으로 추가 가능하다.

참고로 청년기엔 노후를 대비하는 연금저축보험 가입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연금저축보험은 5년 이상 납입하고 만 55세 이후부터 연금을 받을 수 있는 저축보험상품이다. 연금저축보험은 특히 연간 400만원 한도로 13.2%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어 연말정산에 도움이 된다.

연령대별 보험상품 가입 시 생명보험협회의 상품비교공시제도를 통해 사전에 각 생명보험사의 상품을 비교·검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보험을 알아보세요.